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료 절약방법

“보험사에서 잘 알려주지 않는 자동차보험료 절약방법 총정리”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특약이 있고 보험요율도 보험사 자율로 정하게 되어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다. 따라서, 가입자 본인이 세밀하게 따져보지 않고 보험사에서 권하는 대로만 가입했다가는 쓸데없이 보험료를 더 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자동차보험료는 아는 만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는 본인에게 맞는 보장내용을 선택하고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각종 특약 및 차량 부속 장치를 알아 두어야 유리하다.

자동차보험 가입시 반드시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 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의 지름길이다. 그 동안의 모든 자동차보험료 절약법을 총망라하여 [자동차보험료 절약법 총정리]를 마련했다. 자동차보험 절약방법 지식만 있다면, 분명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1.자동차보험가입시 각보험사별 비교견적은 필수이다.
보험사별 새로운 특약을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보험료 차이가 크게 나고 있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 가입전에는 반드시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비교견적을 받아 검토후 보험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의 지름길이다.

국내 보험사 보험료 비교는 반드시 따져 볼 것!

2.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범위를 최소로 하라.
자동차보험료는 운전자범위를 좁힐수록 절약된다.
운전자범위를 절약 순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1인한정 > 지정1인 > 1인한정외 지정1인 > 부부한정 > 가족한정 > 누구나
운전자범위에 따라 보험료가 차이난다.
운전자범위 특약은 보험사 선택에 따라 가입여부가 다를 수 있다.

3.운전자 연령선택 특약은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다.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의 나이를 잘 선택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비싸며 가입여부도 까다롭다.
연령 범위를 절약할 수 있는 순으로 다음과 같다.
48세 > 43세 > 35세 > 30세 > 28세 > 26세 > 24세 > 22세 > 21세 > 전연령
연령범위에 따라 보험료가 차이난다.
운전자 연령특약은 보험사 선택에 따라 가입여부가 다를 수 있다.

4.차량에 설치된 옵션장치에 따라 보험료에 차이가 있다.
차량내에 설치된 옵션장치에 따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신차 출고시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것 뿐만 아니라 출고 후 정비공장에서 개별적으로 장착한 것이 있다면 보험료할인의 요소가 된다.
내차에 블랙박스, ABS, 에어백, 도난방지장치, 자동변속기가 있다면 꼭! 할인 받아라.

5.자동차보험 가입금액 자신에 맞게 하라.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 가입시 작년과 같은 내용으로 또는 설계사가 하라는 대로 하는 경우가 많다. 자동차보험 담보의 보험료가 높은 순서는 다음과 같다.
자기차량손해 > 대인I > 대물 > 대인II > 자기신체사고 > 무보험차상해
자기차량손해는 보장금액이 적은데도 불구하고 보험료가 비싼 편이며 대물은 자기차량손해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다.

6.보험가입 경력에 따라 보험료 절약 효과가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보험경력은 순수 자동차보험 가입경력만 인정하는 것이 아니다.
보험가입경력과 동일하게 인정해주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 관공서나 법인체에서 운전직 종사자로 근무했던 기간
– 군에 운전병으로 복무한 경력
– 외국에서의 자동차보험 가입 경력자로 가입기간.

위의 내용을 보고 그 동안 몰랐던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면, 이제 내 보험료가 정말 얼마나 절약되는지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LIG 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의 보험료를 한눈에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차례다.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받는 것이다.

각 담보 혹은 특약내용 별로 운전연령, 운전자범위, 요율 등을 조금씩 다르게 하여 내 자동차보험료가 각 보험사별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하여 비교견적을 요청하면 자신의 이메일 또는 팩스로 바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다.
참고로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서비스는 무료이니 마음껏 활용하여 자동차보험료를 줄여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